본문 바로가기
Travel (해외여행)/유럽

파리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첫번째! 소매치기에 대비하는 방법과 안전한 지역

by 밥짓는곰 2023. 10. 10.
반응형
여행 준비중이시라면 정독 부탁드려요!
완전 좋은 꿀팁들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유럽여행을 목표로 세울 때 가장 많이 선택되는 도시는 바로 프랑스 [파리] 라고 합니다.

멋진 에펠탑, 눈부신 센강, 웅장한 개선문, 화려한 베르사유까지 많은 매력을 가진 도시가 파리라는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선뜻 방문하기 전에는 먼가 찝찝한 마음을 가지게 되는게 바로 파리인데요. 바로 "소매치기"가 많은 도시로 알고 있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두려움에 떨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물론...최근 방문한 저도 그랬구요.

참고로 저는 여행 다녀오기 전까지는 여행지에 파리를 포함하는걸 반대했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파리는 소매치기의 나라이다 싶을 정도로 많은 경험담들과 글들을 봤기 때문이죠.

다녀오고 난 다음 저의 생각은 "생각보다 많이 안전하다!"로 바뀌었습니다. 너무 괜찮은 도시고 밤에도 충분히 다닐 수 있는 곳이구나 느꼈어요. 단,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녀온 경험과 현지인의 증언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파리여행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지와 어떤 지역이 안전하고 어디에 숙소를 정해야할지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 사람 많은 곳은 일단 경계

파리의 소매치기를 당하는 곳은 대부분 관광지 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뜨 언덕, 베르사유 궁전, 에펠탑 등이 그 대표적인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곳은 다른 곳보다는 주변을 경계하고 가방은 앞으로 메어 바로 방어를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몽마르뜨 언덕에서

 

▷ 현금은 옷에 넣고 다니지 않기

소매치기가 친절이 가방의 지퍼를 열고 금품을 뺏어간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칼 등을 이용해 옷과 가방을 찢어서 가져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방 깊은 곳에 넣고 앞으로 메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계속 강조....ㄷㄷ

머 먹을 때도 항상 앞에!

 

▷ 가방에 밖으로 물건이 튀어나오지 않게 하기

유튜버 영상 중 하나 보니 가방에서 조금이라도 물건이나 지갑 등이 튀어나와 있다면 소매치기들의 표적이 되기 좋다고 합니다. 느껴지지도 않을 정도로 손 속도가 빠르다고 해요. 그래서!!! 지퍼는 꼭꼭 잠그고 다니기!

 

▷ 늦은 시간에는 위험지역 가지 않기 (중요)

파리는 계획도시로 20개의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중 위험한 구역은 정말로 꼭꼭 늦은시간에 방문은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이 있는 1구를 시작으로 시계방향(달팽이모양)으로 숫자가 메겨져 있습니다. 각 지구마다 어느 정도의 치안차이가 있는데 아래 지도를 보면서 설명을 드릴게요.

출처 : https://greenblog.co.kr/2021/06/04/%ED%8C%8C%EB%A6%AC-%EC%A7%80%EB%8F%84-3%EA%B0%80%EC%A7%80-%EC%A2%85%EB%A5%98-%EB%AC%B4%EB%A3%8C%EB%A1%9C-%EB%8B%A4%EC%9A%B4%EB%A1%9C%EB%93%9C/

 

치안의 정도를 통해 4개의 구로 나뉘어 봤습니다.

1. 안전한 지구 : 1, 2, 4, 5, 6, 7, 8, 15, 16구

  - 파리의 중심도시와 서쪽 지구는 안전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1, 4, 5, 6, 7, 8구는 가장 안전한 구역이며 대부분의 관광지가 모여있는 곳이기에 이동하기도 편한 곳입니다. 단, 많은 사람들이 몰려지는 곳이다보니 다른 곳보다 숙소값이 비싼 편에 속합니다. 안전을 위해 저희는에어비앤비를 통해  6구에 숙소를 구했는데 엄청난 숙소사이즈(약 5평 : 1박 13만원)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리고 15, 16구의 경우는 관광지보다는 부촌이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이 많은 분들이 15, 16구에 자리 잡고 있어 안전한 곳이죠.

개선문 & 루브르박물관

2.비교적 안전한 지구 : 3, 11, 12구

  - 나름 안전한 위치입니다. 3구는 마레지구가 있는 곳, 11구는 현대미술관인 퐁피두 미술관이 있는 곳입니다. 11, 12구도 방문해야할 곳들이 있긴하지만 관광보다는 주거지역으로 보는게 더 가깝습니다. 중심지역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은 안전한 지역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숙소를 잡게 되면 관광지와의 이동거리가 멀어 이동편이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3. 덜 안전한 지구 : 9, 13, 14, 17구

  - 여기서부터는 밤에 돌아다니는 걸 비추천 드립니다. 특히 파리동역과 18, 19와 가까운 9구는 숙소를 기피하고 조심히 다니시길 바랍니다. 9구에는 라파예트 백화점이 있어서 선물을 사러 방문하기 좋은 곳이지만 사이사이 골목길에는 조금 위험한 분들이 있으니 더욱 경계를 하며 다녀야합니다. 해당 지역은 낮에 방문 할 수 있도록 일정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라파예트 백화점

4. 위험한 지구 : 10, 18, 19, 20구

  -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최대한 경계심을 가지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Junkie(마약쟁이) 들도 있고 소매치기도 가장 많은 지역이라고 합니다. 해당 지구 중 방문할만한 관광지는 18구의 몽마르뜨 언덕으로 정말 아름답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과 치안이 안좋은 지역의 조합으로 소매치기 1순위 지역이니 몽마르뜨 언덕을 다닐 때는 이중, 삼중 조심! 조심! (리얼 흑형들이 너무 많았어요.....무섭)

몽마르뜨 전경

그리고 10구에는 파리동역이 있는데 파리동역은 여러 유럽 나라에서 들어오는 기차가 많은 곳입니다. 노숙자들이 많으며 마약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다른 지역에서 파리로 넘어올 때 밤에 도착하지 않도록 일정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밤에 정말 위험한 곳이라고합니다.

 

글들을 보시고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나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