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해외여행)/유럽

파리는 정말 소매치기가 많을까? 현재 파리 소매치기 근황

by 밥짓는곰 2023.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유럽여행 시 소매치기로 가장 유명한 도시는 이탈리아 로마보다 프랑스 파리라고 합니다.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도 파리에 관해 검색을 하면 연관검색어로 꼭 소매치기가 나오곤 합니다.

그러면...파리에는 왜 이렇게 소매치기가 많을까요? 그리고 지금 파리의 소매치기는 어느정도 수준일까요?


먼저 소매치기가 많은 이유를 알아볼게요.

출처 : 픽사베이

첫번째로 집시들도 많고 난민도 많은게 첫번째 이유라고 합니다. 집시들은 나라도 없이 유랑생활을 하며 살고 저임금으로 삶을 유지하다보니 손쉽게 돈을 구할 수 있는 소매치기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구

두번째로 이유로는 연간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 때문이죠. 소매치기가 활동하려면 그만큼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야할텐데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등 대규모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에는 그런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래서 소매치기의 좋은 먹잇감이 되곤합니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최근의 파리 소매치기 근황이 어떤지 여행 중 현지에 사는 분께 여쭤보곤 했습니다. 일단 현재는 많이 없어진 편이라고 하며 이러한 상황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펙셀스 (Yaroslav Danylchenko)

첫번째는 코로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 여행객 방문이 줄어들게 되었죠. 이 줄어든 관광객들은 소매치기에게는 자신들의 생업을 있는 일감이 없어졌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특히나 한해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파리에는 유럽의 전체의 소매치기 인원 중 가장 많은 곳을 차지했고 서로의 밥그릇이 작어졌다는 것을 느끼게 됐죠. 

그래서 파리의 소매치기들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일로 파리의 소매치기는 줄고 다른 나라들은 소매치기가 증가하는 일이 생기게 됐죠. 특히나 서쪽의 스페인, 포르투갈에 많이 이동했다고 합니다. 

출처 : 펙셀스 (Pixabay)

두번째 큰 이유는 2024년에 있을 파리 올림픽입니다. 올림픽을 준비하는 나라다 보니 국가적 차원에서 소매치기의 단속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광하는 도중에 경찰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찰복을 입은 경찰 뿐만 아니라 사복경찰들도 대거 투입되어 소매치기 소탕작전을 벌이고 있다고 하죠. 

이러한 이유가 있다보니 관광객입장에서는 완전 땡큐한 상황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안전할 때 파리방문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내년에 있을 올림픽을 직관하러 가보는거? 생각만해도 너무 좋을 듯 하네요 ^^

그래도 아직 소매치기가 있다고 하니 파리를 방문하시기 전에 소매치기 예방법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고 가세요^^

 

2023.10.10 - [BBOK's Travel/해외여행] - 파리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첫번째! 소매치기에 대비하는 방법과 안전한 지역

 

글쓰는 동안에....또 너무 가고 싶네요 ㅠ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