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절절 블로그가 BBOK's Notes 블로그로 이사왔습니다!
A 특공대
(The A-Team)
필자 평점 : ★★★★☆ (9.0/10)
------- 관 람 포 인 트 -------
1. 기막힌 작전에 감탄하라
2. 각 캐릭터들의 확실한 역할.
3. 화려한 액션과 전투씬~!
-----------------------------
안녕하세요 Cooking_B 입니다. 오랜만에 다른 영화를 포스팅하네요. 하하하~ 이번 영화는 액션영화~A특공대입니다.
A 특공대는 미국 TV 드라마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데요. TV 시리즈에서는 베트남 전쟁에 종군한 전직 특공대원 4명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위에 사진이 티비 시리즈일 때 포스터입니다. 1983년부터 1987년까지 시즌 5까지 나왔고 한국에서도 KBS에서 방송을 했다고 합니다. 주변 몇몇 어른들에게 여쭤보면 잘 아시는 외화시리즈였다고 하더군요.
자~ 저희가 알아볼 영화는 이것과는 조금은 다르지만 나오는 배역의 이름과 특공대원은 동일합니다. 어쨋든~! 시작해보도록하지요~!!
⬇︎ 스 포 주 의 ⬇︎
영화시작~ 특공대원이었던 한니발 스미스 대령(리암 니슨)은 멕시코 어느 지역에서 경찰에게 잡혀 취조를 당하고 있습니다.
취조를 하던 경찰들은 뒷돈을 챙긴 뒤 한니발을 두고 자기들의 보스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혼자 남은 한니발은 쉽게 수갑을 풀고 그 자리를 벗어나게 됩니다. 그의 임무는 멕시코의 뒷거래하는 경찰들 처치와 페이스맨 펙 중위(브래들리 쿠퍼)의 구출작전!!
탈출한 한니발은 시간 내에 펙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가지만 멕시코 허허벌판에서는 쉽지않은 일. 다행히 가던 중 차량이 지나 가는 것을 보고 차를 세워 탈취하려 합니다. 그 차를 운전하던 사람은 B.A 바라커스 (퀸튼 잭슨)이고 한니발과 마찬가지로 전직 특공대원이었습니다. 불명예 제대로 군인은 아니었지만 부대에 대한 자긍심은 뛰어났죠.
한니발의 도움요청으로 둘이서 함께 펙을 구출하러 갑니다. 그 시각 펙은 멕시코 경찰 보스의 아내를 건들여 타이어에 묶여있는 상태. 죽기 일보 직전입니다. 하지만 시간 내 도착한 B.A와 한니발은 펙을 구출하게 되죠. 하지만 적은 헬기를 가지고 추적하게 됩니다.
그들도 헬기가 필요한 상황. 근처 병원에 최고의 헬기 조종사가 있음을 알고 병원으로 찾아갑니다. 그 곳에서 나사하나 빠진 특공대원 머독 대위(샬토 코플리)를 만나게 됩니다. 나사하나 빠졌지만 비행기 조종실력은 Top of Top. 병원 헬기를 가지고 4명의 특공대원들은 그 자리를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4명은 팀이 되어 8년간 함께 생활을 하게 되고 바그다드에 머물게 됩니다. 그곳에 갑작스레 찾아온 소사 대위(제시키 비엘)은 이들 팀에게 동판회수 작전에 끼어들지 말라고 경고를 하게 됩니다. 부대 지휘자였던 모리슨 장군은 파이크 (브라이언 블룸)라는 블랙포레스트 용병팀에게 동판회수 작전을 맡기게 되지만 한니발이 장군에게 얘기하여 그 작전을 가지고 가게 됩니다.
A 특공대는 멋지게 작전을 세워 동판을 회수하는데 성공~! 하지만 복귀하여 보고를 하러 가던 도중 모리슨 장군이 습격을 당하고 화폐동판도 빼앗기게 됩니다. 여기에 설상가상 모리슨 장군이 작전을 지시한 흔적이 없어 이들은 군법에 어긋난 행동을 했다며 계급을 박탈하고 불명예전역을 하여 10년의 징역을 선고받게 되죠. 억울한 누명에 씌이게 됩니다.
6개월 후, A 특공대는 각자 감옥에 시간을 보내고 한니발은 자기의 인맥을 가지고 사건의 배후가 누구인지 파헤치게 됩니다. 이때 린치(패트릭 윌슨)라는 CIA 요원이 와서 A특공대를 모아 화폐동판을 회수하기를 원하죠. 어쨋든 한니발은 탈옥 후 각각의 작전대로 동료들을 탈옥시켜 다시 A특공대를 합치게 됩니다
한니발의 정보에 따르면 한 아랍상인이 이 동판을 구매한다는 정보를 가지고 있고 이들의 보디가드 역할이 블랙 포레스트 팀인거를 알게 됩니다. 그래서 이 아랍상인을 납치하는 것이 이들의 작전. 작전은 언제나 기가막히게 성공합니다. 하지만....납치를 하고 정체를 확인한 순간....죽은줄만 알았던 모리슨 장군은 버젓이 살아있는 것이 아닙니까? 결국 A특공대에게 누명을 씌운 인물이 모리슨 장군이었습니다. 망연자실한 그들...
하지만 더 슬픈 사실은 린치라는 요원도 이들과 한패라는 것입니다. 모리슨 장군이 잡힌 상황에서 린치는 폭격으로 그들이 잡힌 지역을 쑥대밭으로 만들게 됩니다.
정신없이 얽히고 섥히는 그들의 관계와 화려한 전투씬, 그리고 소름돋는 작전들~ 여러가지 반전과 재미가 넘치는 A특공대 뒤에 이야기는 어떨까요? 한번 관람해보세요.
<출처 : 나무위키>
개인적으로 리암니슨의 영화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나이가 있지만 그래도 멋진 액션씬과 중후한 매력이 있으신 분이시죠. 그리고 브래들리 쿠퍼도! 개성넘치는 캐릭터를 가지고 정말 많은 매력을 가진 배우입니다.
개인적으로 A 특공대가 특별하게 재밌다~!!! 느꼈던 것은 각 캐릭터의 특성이 너무나도 극명하게 잘 나타내서 재밌었습니다. 그 특성이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빛을 발했던 것 같구요. 아무튼 재밌습니다~! 짱짱~!!
'BBOK's Movie > 액션, 전쟁,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정리 下 (개봉 예정작&인물 정리) (0) | 2020.06.28 |
---|---|
분노의 질주 시리즈 정리 上 (시리즈 정리) (0) | 2020.06.28 |
안시성 관람 후기 - 2018.9.19 개봉作 (0) | 2019.07.02 |
댓글